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신한증권 연금저축 펀드 ETF 투자 주문 경로 찾기

by 주백과 2023. 12. 28.

연말정산이 다가오면서 IRP, 연금저축 많이 알아보실 텐데요. 필자 역시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 계좌를 우여곡절 끝에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에 개인동의 부분에서 막혔지만 잘 해결했고, 다음 단계는 원하는 ETF를 투자 주문하는 것이죠. 신한증권 연금저축 펀드 및 ETF 투자 주문 위치 안내입니다.

 

 

신한증권 연금저축 펀드, ETF 투자 주문 방법

 

연말정산 세액공제용으로 연금저축 계좌를 만들었는데, 원하는 투자 찾는데 또 한참 걸렸습니다. (고객센터 전화까지 해보니 너무 간단했습니다.)

 

연말정산 세액공제로 IRP와 연금저축 각각 300만 원, 600만 원 최대 이용 시 13.2% 약 148만 원가량 세액공제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계좌 개설까지는 마무리 한 상태라고 여겨지며 다음 단계 '연금저축 원하는 ETF 투자하기'일 텐데요.

IRP는 30% 안전자산 채권에 투자한다 하고, 연금저축은 자유로이 내가 원하는 펀드나 ETF를 투자할 수 있다는 사실만 알고 급하게 만들었는데 계좌를 개설하고 보니 주식 투자하듯 똑같이 사면되는 건지 헷갈리기 시작했습니다.

 

정답은,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 투자하기'라는 메뉴에서 투자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신한투자증권 모바일앱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삼성증권-연금저축-투자-주문-01삼성증권-연금저축-투자-주문-02

 

1. 신한증권 연금저축 계좌를 개설하신 후, 신한투자증권 앱을 켭니다.

 

2. 우측하단, 햄버거 모양 메뉴를 들어갑니다.

 

3. 상단 메뉴 '연금/ISA'를 들어갑니다.

 

4. 왼쪽 '연금저축'을 들어가면, 오른쪽에 '연금저축 투자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5. '연금저축펀드 투자하기'는 펀드이고, 아래 '연금저축 ETF 주문'을 들어갑니다.

 

 

 

삼성증권-연금저축-투자-주문-03삼성증권-연금저축-투자-주문-04

 

6. 이 부분에서 헷갈렸는데 원하는 ETF를 투자하고 싶은데 처음 들어가면 '연금저축 ETF' 거래창만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7. 바로 맨 위에 ETF상품을 누르시면, 투자할 수 있는 ETF 상품 전체가 나오게 됩니다.

 

8. 오른쪽 화면처럼 '전체'를 누르시면 여러 종류의 ETF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이거 찾는데 한참 걸렸네요..

 

인기 있는 ETF는 아무래도 TIGER, KODEX 등의 미국 S&P500이나 나스닥 지수추종 ETF가 많을 것 같고요. 전기차나 신재생에너지, 헬스케어, 그리고 차이나 및 인도네시아 ETF상품도 있으니 여기부터는 개인판단으로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인도네시아 주식 투자 방법 etf 추천

인도네시아가 미래 경제 대국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티비나 뉴스에 종종 나오곤 하는데요. 미국, 중국 투자는 들어봤는데 인도네시아에는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요? 한국, 미국에 인도네

joobeak.tistory.com

 

연금저축 세액공제 혜택이 너무 좋지만 주의할 점은, 만 55세까지 돈이 묶인다는 점인데요. 그전에 돈을 빼려면 혜택 받은 금액 이상을 뱉어내실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투자증권으로 급하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여 펀드, ETF 투자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 헤맨 후기였습니다.

 

 

공모주 뜻, 청약 일정 (공모주 캘린더)

주식이나 경제 뉴스를 보면 'IPO 대어, 공모주 청약' 이런 단어들을 자주 접하곤 합니다. 간단히 공모주 뜻은 무엇이고, 공모주 청약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공모주 캘린더 소개까지 알아보겠습니

joobeak.tistory.com

 

2024 최저임금 연봉 실수령액 (시급, 연봉 계산기)

2024년 최저임금은 2023년의 2.5% 인상된 9,860원입니다. 국가가 부당하게 저임금을 받는 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해 만든 최저임금제인데요. 2024 최저임금 시급, 연봉 실수령액은 얼마나 되는지 연봉

joobeak.tistory.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